Skip to main content

환상의 섬 제주는 사계절 내내 따뜻한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특히 다가오는 겨울이면 동백꽃과 푸른 숲, 감귤 체험 농장 등을 만나볼 수 있어 제주도로 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오늘은 제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기념품으로도 선물로도 좋은 제주 특산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목한 모양의 오메기떡

쫀득하고 고소한 오메기떡은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차조를 주재료 만든 떡입니다. 떡은 누른 모양이 오목하다 하여 이름 붙여진 오메기떡은 팥이나 콩가루를 묻혀 단맛이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최근에는 팥앙금을 넣거나 한라봉 분말, 쑥을 첨가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고 택배를 통해 여러 개의 박스를 선물하는 사람도 많다고 하죠.

고소함 가득한 우도 땅콩

제주의 작은 섬 우도는 땅콩이 유명합니다. 제주 땅콩은 작고 동글동글한 모양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데요, 특히 우도는 바람과 물이 고이지 않아 해풍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크기도 작고 부드럽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땅콩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도 땅콩은 껍질째 먹을 수 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빠져드는 단 맛, 구좌 당근

제주 구좌에서 재배되는 당근은 따뜻한 날씨 덕에 단맛이 일품입니다. 구좌 당근은 씹자마자 느껴지는 단맛은 물론 수분도 많아 찾아 먹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구좌 당근 케이크와 당근 주스, 당근 파이 등은 평소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도 반하는 맛이라고 하니 한 번쯤 구매하거나 선물하기 좋은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 향이 듬뿍, 전통한과 과즐

한과 좋아하시나요? 최근 제주 기념품으로 떠오르는 한과가 있습니다. 바로 과즐인데요, 꿀과 기름을 섞은 밀가루 반죽으로 모양을 내 기름에 튀긴 후 튀밥으로 감싸 만드는 과즐은 간식으로도, 선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제주 과즐은 제주를 대표하는 감귤이나 우도 땅콩 등을 활용해 더욱 달콤하고 고소한이 것이 특징이죠!

 

제주를 대표하는 감귤!

제주의 특산품 하면 역시 감귤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감귤 수확철인 겨울이 되면 감귤 체험 농장을 방문하는 분들도 많고, 달콤한 제주 감귤이나 한라봉 등을 박스째 구매하거나 선물하는 사람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로 구매한 귤이 달지 않으면 어떡하나, 품질이 좋지 않으면 어떡하나 걱정했던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이런 걱정을 날려줄 맛있는 감귤이 있습니다. 바로, 균일한 단맛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미니향입니다!

방문형 농장 코디네이터 팜코디의 데이터로 품질 관리하고 제주 농가와 함께 생산한 미니향은 한라봉보다 높은 15Brix의 당도는 물론, 탁구공 정도의 작은 사이즈라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순수 국산 품종의 감귤입니다.

제주 여행을 기념하며 달콤한 제주 감귤을 구매하고 싶었던 분들께 어느 것을 골라도 달고 맛있는 미니향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