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제주감귤의 세계화를 위해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감귤바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제주감귤박람회가 11월 10일(목)부터 11월 14일(월)까지 5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과 3D 가상박람회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10회가 된  제주감귤 박람회에는 우수감귤 전시를 비롯, 감귤 학술행사, 라이브 방송, 문화체험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제주감귤 박람회에 참가한 엘아이엔티 부스 소식과 생생한 현장 소식을 보여드립니다. 

제주감귤 박람회 엘아이엔티 부스에서는 지능형 농장 코디네이터 팜코디의 스마트 농장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특히 농장용 CCTV와 재난방지시스템 등 농장을 안전하게 운영하고 관리하기 위한 서비스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나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분들이 홈캠을 설치하듯이, 농작물의  자연재해나 사고 등을 빠르게 파악하고 확인하기 위한 CCTV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었습니다.

팜코디의 농장용 CCTV는 360도 회전형 카메라를 사용하여 줌인-아웃이 가능합니다. 하우스 농장의 하우스 상태를 집안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특히 바람이 많은 제주에서는 태풍 등으로 인해 하우스가 찢어지지 않았는지, 측창이 잘 개폐되었는지 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설치하기만 해도 안심이 되는 CCTV입니다.

 

땀 흘려 키운 농작물이 자연재해의 피해를 받게 되면 경제적 심리적 타격이 오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제주시에서는 농가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영농의 기반을 다지고자 재난방지시스템의 설치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온도와 습도의 재난 상태를 알림으로 받을 수 있어 재난 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매년 진행되는 재난방지시스템은 설치비의 60%를 정부에서 지원받아 40%의 자부담으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2022년 신청은 마감되었지만 2023년 지자체 공고 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2 제주감귤박람회 http://www.jicexpo.com/main.do